• 고유아이디: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부여되는 회원별 ID
  • 고유번호: 10210010
    포인트 충전 시 사용하는 나만의 번호
내정보수정 비밀번호 변경 통합계정 아이디 변경 로그아웃

회원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급사 이용가이드
판매사 이용가이드
API 이용가이드
지식재산권 가이드
공지사항
판매사정보
인증서비스 입니다.
- 내채널보기
포인트결제
인증서비스 입니다.
세금계산서
인증서비스 입니다.
공급사정보
인증서비스 입니다.
최저가 인증 하기
정산내역/요청
인증서비스 입니다.
세금계산서
인증서비스 입니다.
단독상품관
인증서비스 입니다.
신규 유통경로
- 사입상품 판매정보
- AI 번역/편집 내역
- AI 번역/편집 크레딧 관리
API 관리

쿠팡 상품관리
쿠팡 주문수집
쿠팡 발주확인
쿠팡 전송현황

스마트스토어 상품관리
스마트스토어 주문수집
스마트스토어 발주확인
스마트스토어 전송현황

11번가 주문수집
11번가 발주확인

위메프 주문수집
위메프 발주확인

옥션 주문수집
옥션 발주확인

지마켓 주문수집
지마켓 발주확인

판다키워드 서비스 관리
온채널 이용안내/자주묻는 질문
검색하기
[온채널] 회원가입/공급사/판매사
[온채널유통경로] 폐쇄몰/종합몰/전문몰/오픈마켓/공동구매
[입점/정산] 온채널 입점/정산관련/송장번호 입력

온채널>>입점/정산관련/송장번호 입력

 

1. 온채널 입점관련

가. 온채널 입점은 어떻게 하나요?
온채널 입점은 회원가입>>공급사로그인>>상품등록>>검수>>입점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나. 입점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 일반사업자와 법인사업자만 입점이 가능합니다.
-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하여 입점이 제한됩니다.
- 면세사업자는 계산서 발행이 가능해야 입점이 가능합니다.

다. 상품등록 및 관리는 어디서 하나요?
- 공급사 승인 후 로그인>>온채널상품관리>>상품등록에서 상세이미지를 포함하여 직접 등록하셔야 합니다.
- 상품등록 후 담당MD가 가격조사 및 상세이미지 내 과대광고를 심사하여 부적합 시 승인거절을 하기 때문에 상품등록 전

입점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 중인 상품 중 수정요소(품절, 단종, 기타 상품정보 변경 등)가 있을 때에는 [등록상품관리]에서 해당상품의 정보를 수

정하고 [수정요청]시 관리자 승인 후 공지까지 처리됩니다.
- 상품은 제조사/수입사와 협의되어 온라인 판매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지속적으로 공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 일시적 판매나 재고소진의 목적 등으로 상품등록시 제재를 받아 추가 입점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로부터 얼마

되지 않아 품절, 단종시 상품등록 통제)
※ 의약품, 주류, 성인용품은 입점이 불가합니다.

 

2. 공급가 설정 관련

가. 온채널에서는 공급업체에서 등록한 공급가(VAT포함)에 온채널 마진(통상적으로 공급가액의 10% 수준)을 더하여 사이

트에 게시하며, 회원사(판매사)는 그 가격으로 다시 각 마켓수수료 및 판매사 마진을 더하여 판매를 합니다.

나. 판매가를 맞추기 위해 각 유통채널별로 공급가가 다르며 입점시 유통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오픈마켓 : 소비자가의 50% ∼ 65% 정도가 적정 공급가(VAT포함)가 됩니다.
- 전문몰 : 소비자가의 50% ∼ 65% 정도가 적정 공급가(VAT포함)가 됩니다.
- 종합몰/폐쇄몰 : 소비자가의 40% ∼ 60% 정도가 적정 공급가(VAT포함)가 됩니다.
- 공동구매 : 소비자가의 40% ∼ 60% 정도가 적정 공급가(VAT포함)가 됩니다.

다. 온채널 상품의 판매자공급가는 가격자율과 소비자가 준수제품 2가지로 구분이 되며, 상품등록 시 공급업체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소비자가 준수제품은 공급업체에서 제시한 일정가 이하로 판매해서는 안 되는 제품으로 빅셀러 회원(50명 이내의 빅셀러)

에게만 공개되는 제품으로 판매자 제한을 두는 만큼 매출에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 일부 판매자들로 인하여 소비자가격이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요청시 가격모니터링을 후 판매자에게 공급

중단 등의 제재를 가합니다.
- 가격자율 제품은 온채널 전회원이 판매할 수 있어 매출면에서 소비자가 준수제품보다 판매량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3. 반품/교환/송장입력 관련

가. 반품, 교환이 가능해야 하나요?
공급업체에서 개별배송이 가능해야하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해야합니다.

나. 송장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 송장입력은 마이페이지>>공급사정보>>주문정보(발주정보)에 미 발송건에 대해 송장입력 아이콘이 있습니다.
- 송장입력 아이콘>>택배사선택>>운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해당 주문건 판매자에게 운송장정보가 전송됩니다.
- 배송마감시간 설정시 마감시간 이전의 주문건은 당일 발송 및 당일 송장입력을 원칙으로 하며, 미 이행시 상품등록 거부 등

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온채널 정산관련

가. 업체정산
온채널은 업체단위 정산방식으로 정산됩니다.


나. 업체정산 방법
정산 : 매출인식일 기준 주단위 정산
(예시) 월요일~금요일 18:00까지 발송완료건 기준(토, 일은 월요일에 포함)



다. 정산일자

매출액에 따른 업체별 정산일은 추후 변경될 예정입니다.



라. 정산캘린더


마. 정산내역 확인
정산내역 : 마이페이지>>공급사정보>>공급사정산

바. 세금계산서 발급 확인
- 매월 1일 ~ 말일 발송완료 분을 다음달 5일까지 발행
- 전달 매출액 마지막 날짜로 발행(ex : 10월 5일까지 9월 합계매출 확인, 9/30일 날짜로 발행)
- 공급사정보→세금계산서→매출확인(내용보기)→발급
- 계산서 발급완료한 업체는 계산서 종류(일반/전자)에 따라 발급완료를 눌러주셔야 정산됩니다.
- 면세(비과세)계산서까지 따로 발급 하셔야 완료!

※ 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된 업체에 한하여 정상적인 주정산이 가능합니다.

 

[반품/교환/취소] 발송전 주문취소, 반품신청, 교환신청
[주문/배송] 주문, 배송, 품절, 단종, 재고문의 관련
[정산] 입점사 정산, 입점사/판매사 세금계산서 관련
[포인트] 포인트 충전, 포인트 이용내역 관련
[카스마켓] 판매자 가입, 입점, 정산관련
[제휴프로그램] 마스터셀러, 마스터벤더란?

Copyright@온채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