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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취소/교환
1. 반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내판매정보>>주문정보>>교환반품신청 버튼클릭>>반품사유를 남겨 주시면 공급사가 답변 후 반품처리가

행됩니다.
- 반품수거는 온채널에서 하지 않습니다.
- 반품지 주소는 해당상품 주문건의 요청하기 또는 반품신청시 공급사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 반품 사유는 구체적으로 입력해 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배송 받은 상태 그대로 반품 바랍니다.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제품 포장 위에 송장을 붙여서 반품 하시면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 위 사항이 아니더라도 제품의 가치가 떨어져 재판매가 불가한 제품은 반품처리가 거절됩니다.
- 반품 배송비란 제품이상 또는 오배송 건을 제외한 반품 사유일 경우 회원사께서 추가 부담하셔야 하는 왕복 배송비입니다.
- 판매자 반품 접수 후 반품 배송비는 재조정 될 수 있습니다. 재조정시 요청함으로 알려드립니다.

2. 교환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내판매정보>>주문정보>>반품교환신청 버튼클릭>>교환사유를 남겨 주시면 공급사가 답변 후 교환처리가

진행됩니다.

3.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는?
- 반품 불가사유는 상세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반품요청 기간이 경과한 경우
- 구매자 변심 사유로 상품 가치가 떨어져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
- 주문 제작 상품
- 식품류

4. 상품이 불량일 경우 맞교환 되나요?
- 교환은 가능하나 상품 회수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아 맞교환은 어렵습니다.
상품을 수거하는 과정에서 택배 분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수거 후 불량이 아닌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

니다.
- 고객님이 수령한 상품의 상태확인을 위해 사진 및 정확한 사유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불량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상품 수거하여 확인 후 불량이 아닌 경우 변심으로 처리되어 배송비가 발생되거나, 교환 등의 처

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정확한 사유가 불량으로 확인이 될 경우 상품을 발송처로 보내주시고 불량/파손에 대해 확인 후 교환 처리가 정상

적으로 진행됩니다.

5. 교환/수거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 온채널은 반품/교환수거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 소비자 고객님에게 반품, 교환 주소 문의가 올 경우 받은 제품 겉상자에 붙어있는 송장번호 종이에 적힌 택배 발송 주소로

다시 보내달라고 안내해 주십시오.
- 소비자 고객님이 제품 겉상자를 버려서 택배 발송 주소를 모를 경우 온채널 관리자에게 요청하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제품별 발송처가 다르니 온채널로 보내시면 안되며 각 제품별 발송처로 반품/교환 제품을 보내셔야 합니다.

6. 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취소 요청은 마이페이지 내판매정보>>주문내역 우측에 있는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한 후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 배송상태가 발송준비 중이며 발송처 택배송장 출력전 일 경우 즉시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포인트 환불이 동시에 처리됩니다.
- 단, 배송상태가 발송준비 상태일 경우에는 요청하기의 주문취소 항목을 선택 후 취소요청을 해야 합니다.
- 발송처에서 주문 상품이 발송전임이 확인 될 경우 취소가 가능하며 이미 발송되었을 경우 주문취소 요청이 거부되며 반품

요청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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